몸, 신체거래의 욕망과 암투 그리고 진실 - WIIZM WEBTOON (WEBTOON INSIGHT)
Scroll down

몸, 신체거래의 욕망과 암투 그리고 진실


official icon 몸, 신체거래의 욕망과 암투 그리고 진실

 

 

우리는 외모를 두고 첫인상을 형성한다. 내적인 아름다움이 더 중요하지, 한다지만 아름다운 외모를 찬양하고 존중하고 칭찬하지 않을 수가. 타고난 태생적 유전자라면 더더욱. 외과적 수술과 지독한 다이어트로 만들어질 수 있다만 돈과 시간과 땀이 필요하니 그게 어디 쉬운가. 그러니 몸을 바꿀 수만 있다면.. 내가 원하는 삶을 살 수 있지 않을까..? 웹툰 <몸>은 그런 욕망을 담고 껍데기 탈바가지 뒤집어 쓰듯 영혼을 바꿔 12시간의 삶을 살 수 있다는 설정을 해두었다.

 

 

 

몸의 중개자는 다르마..빙의능력을 이용해 몸을 빌려주고 빌리는 중간 연결자가 되어준다. 돈만 있으면 뭐든 할 수 있는 사회, 욕망으로 점철된 인간의 허점을 이용한 것.

 

 

 

몸을 바꾸는데 제약조건이 있었으니 12시간 내 돌아올 것. 만약 돌아오지 않으면 반드시 찾아내어 당신의 영혼은 알 수 없는 존재에게 끌려갈 것이고 몸은 영혼이 없는 빈 껍데기가 되어 다르마가 알아서 처리하게 될 테니.. 부디, 욕심을 키우지 말고 잘 통제하시오,라고 한다. 절대 타협할 수 없는 조건이야말로 탐욕을 폭발하게끔 하는 지도 모른다. 절제하고 싶어도 매력적인 몸을 가질 수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흔들리게 되니까.

 

 

 

 

그러므로 독자는 결코 인간의 탐욕이 멈추지 않을거라 충분히 예측할 수 있다. 박미진이 최시현을 죽이고 그 몸을 차지해 아름답게 새 삶을 살게 되는 스토리로 흘러갈 리가 없다. 새로운 갈등 구조, 다르마가 위험에 처하고 인물들 사이에 엮여서 다르마보다 더 강한 존재들과의 대립, 관리자의 멸족, 다르마의 지지자들, 얽히고 설킨 관계들 속에서 미스테리가 한꺼풀 한꺼풀 벗겨지기를 감질나게 입맛 다시며 볼 수밖에 없다. 다르마의 능력은 잠재력이 폭발하여 더 강력해질 것이고 대적해야만 하는 대상을 하나씩 무너뜨릴 것이다. 다만 그 여정은 꽤 길 것 같다. 젊은 몸은 번거로우니 영생 프로젝트를 달성하기 위해 다르마가 꼭 필요한 마스터키라면 그것이 어찌 이뤄질지 지켜볼 만 하겠다.

웹툰<몸>은 인간의 생사에서 영혼이 젊어도 몸의 노화로 생을 제한받는 것에 대하여 딴죽을 걸고 더 아름답고 더 젊게 살고싶은 욕망을 갈구하는 이들에게 일침하고 싶을지도 모른다. 너는 삶을 사랑하고 제대로 살고 있느냐고.

 


 

0 0
이미 추천하셨거나, 로그인 하지 않으셨습니다.
착한앨리스
  • 작성자 : 착한앨리스
  • 작성일 : 2017/12/22 - 06:44
  • 소개글
아직 등록된 프로필과 이미지가 없습니다.

0 Comments

소셜 댓글 SNS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