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0화 제군들과 신입생 언어적 괴리감 - 사건의 집중과 배분이 필요한 시기 - WIIZM WEBTOON (WEBTOON INSIGHT)
Scroll down
블랙 베히모스

140화 제군들과 신입생 언어적 괴리감 - 사건의 집중과 배분이 필요한 시기


블랙 베히모스

140화 제군들과 신입생 언어적 괴리감 - 사건의 집중과 배분이 필요한 시기

최근 전쟁을 앞두고 준비를 하고 있는 스토리가 진행되고 있는 블랙 베히모스입니다. 작가님께서 반전과 설정에 신경을 너무 많이 쓰셔서 그런지 최근 스토리 따라 잡지가 여간 힘든게 아니더군요. (사실 따라가지 못하고 있다는 것이 정확할 것 같내요.) 전반적으로 이전부터 느꼈던 것이 이번화를 통해 조금 강하게 다가온게 있어 이렇게 글을 남겨봅니다.

 

 

최근 스토리 진행이 폴만과의 전쟁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결국 지금 소속되어져 있는 집단은 전쟁을 치루 것이 목적인 집단 또는 그룹인대요. 전혀 긴장감이라고는 찾아 볼 수 없습니다. 또한 전투 집단이라고 하기에 소속 부원 또는 팀원을 '신입생'이라고 호칭하는 것에 대한 거부감이 들더군용. 세계관상 차원이 교차하고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고 주인공들은 종말과 관련되어져 있는 사람들이다 보니 전쟁이라는 것에 대해 가볍게 생각하고 있는 것을 표현하고 있는 것이라면 모르겠지만 스토리 흐름상 또다른 사건으로 향해 달려가고 있는 상황이라고 생각하기 힘들정도로 사건 진행이 조금 어수선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블랙 베히모스 시즌 1 ~ 4를 보자면 '시험'이라는 것에 대해 흥미있게 잘 이끌어 나가고 있으며 그속에서 진행되는 작은 에피소드들 그리고 각 캐릭터간의 관계들을 풀어나가는 것이 매끄럽고 재미가 있었습니다. 왠지 그에 반해 현재는 스토리 무게감에 조금 억눌려져 있는 것이 아닌가 우려가 됩니다. 큰 사건들이 연속적으로 진행되는 가운에 약간의 사건의 집중과 배분이 필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오늘도 스토리 이해를 위해 다시금 정주행 해봅니다. 

0 0
이미 추천하셨거나, 로그인 하지 않으셨습니다.
이세인
  • 작성자 : 이세인
  • 작성일 : 2014/10/22 - 09:36
  • 소개글
안녕하세요. 웹툰인사이트의 운영자 이세인입니다.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rarcissus@ariseobject.com 으로 문의 주시길 바랍니다.
웹툰인사이트는 오늘도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0 Comments

소셜 댓글 SNS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