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웹툰, 국내

만화인을 위한 전문가 무료 컨설팅 '만화인 헬프데스크', 2023년에도 운영한다

에디터 박세민

만화인을 위한 전문가 무료 컨설팅 '만화인 헬프데스크', 2023년에도 운영한다

Author
pubslished on
2023년 02월 02일
category
웹툰 | NEWS

 


 

만화계 법률 자문 지원 상담 서비스 '만화인 헬프데스크'가 2023년에도 운영됩니다. 

 

'만화인 헬프데스크'는 불공정 계약 관련 상담을 원하는 만화계 창작자들의 수요에 발맞춰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만화영상진흥원​에서 제공하는 1:1 무료 상담​ 서비스입니다. 올해로 10년째 운영되고 있으며, 법률, 회계, 노무, 창업 등 관련 전문가 24명이 자문위원으로 활동 중입니다. 주로 요청되는 상담 주제는 ​‘계약서 검토’, ‘저작권’, ‘계약 해지’, ‘법적 문제’ ​등입니다. 

 

만화인 헬프데스크 서비스를 이용하면 법률적인 부분과 더불어 세무회계 분야(부가가치세, 어시스턴트 비용처리 등), 저작권 분야(저작권침해, 2차 저작물관리 등), 노무 분야(근로관련 증빙 등)까지 다양한 내용으로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올해는 만화분야 표준계약서 개정이 예정되어 있어 홍보와 찾아가는 설명회 또한 열릴 계획입니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이미정 팀장은 “웹툰산업이 급속히 발전함에 따라 불가피하게 불공정 계약사례도 늘어가고 있어 안타깝다.”며 “만화인들이 어려움을 편하게 상담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전했습니다.

 

만화인 헬프데스크 서비스는 진흥원 홈페이지의 ‘만화인 헬프데스크’ 메뉴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그간의 상담 사례를 모은 사례집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무료 상담 서비스인만큼, 계약 전에 의문이 드는 조항이 있거나 도움이 필요하다면 만화인 헬프데스크를 이용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연관 기사


0 의견

아직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추천 기사

인기 기사

뉴스레터 등록

웹툰과 웹소설 정보를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