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웹툰, 국내

"아일랜드" OTT 시리즈, 국내는 티빙, 해외는 아마존에서 만난다

에디터 이재민

"아일랜드" OTT 시리즈, 국내는 티빙, 해외는 아마존에서 만난다

Author
pubslished on
2022년 11월 09일
category
웹툰 | NEWS

 

​와이랩 웹툰 <아일랜드>가 오는 12월 국내는 티빙 오리지널, 글로벌은 아마존프라임비디오에서 드라마로 공개됩니다(연출 배종 / 극본 오보현/ 제공 티빙/ 제작 와이랩 플렉스, 스튜디오드래곤, 길스토리이엔티).

 


웹툰 <아일랜드>는 아름다운 섬 제주도에 숨겨진 비밀을 파헤치는 한국형 호러 판타지물입니다. 베일에 싸인 냉혈한 퇴마사 ‘반’과 대재벌 후계자 ‘원미호’, 구마사제 ‘요한’이 정체불명의 요괴들과 맞서면서 겪게 되는 기괴한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한국 전통 설화와 종교를 결합한 독보적인 퇴마 웹툰으로 유명합니다.

웹툰 <아일랜드>는 국내 만화계를 대표하는 윤인완, 양경일 작가의 동명 출판만화의 후속 시즌으로 제작되었습니다. 1997년 출간된 원작 출판만화는 전 세계에 수출되며 일본에서만 약 50만 부가 판매되었고, 2002년 대한민국 문화콘텐츠 수출대상에서 수상한 바 있습니다.

이후 20여 년 만에 리마스터링 된 웹툰은 2016년 5월부터 2018년 2월까지 네이버웹툰에서 연재됐습니다. 총 1, 2부로 구성됐으며, 북미와 중국, 대만 등 해외에서도 공개됐습니다. 인기에 힘입어 대원씨아이에서 <아일랜드> 1부, 2부 리마스터링 단행본이 출간될 예정이며, 일본을 포함한 전 세계 지역 출간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웹툰 <아일랜드>는 와이랩의 슈퍼스트링 세계관 라인업 중 첫 영상화의 물꼬를 튼 작품입니다. 슈퍼스트링은 와이랩이 자체 제작한 슈퍼 히어로 세계관으로 현재 18편의 작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중 웹툰 <아일랜드>는 슈퍼스트링 세계관 내 강력한 전투원인 ‘반’과 슈퍼스트링 히어로를 조직하는 장본인 ‘원미호’가 주요 캐릭터인 작품으로 주목받기도 했습니다. 또한, 원작 출판만화의 내용을 그대로 옮긴 1부와 달리 2부에서는 슈퍼스트링 세계관과 연계된 새로운 이야기들로 채워져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와이랩의 영상 제작 CIC 와이랩 플렉스에서 스튜디오드래곤과 길스토리이엔티와 공동 제작한 드라마 <아일랜드>는 영화 ‘웰컴 투 동막골’, ‘조작된 도시’로 유명한 배종 감독이 연출을 맡으며, 배우 김남길, 이다희, 차은우, 성준이 주연으로 출연합니다.

여기에 와이랩의 창업자이자 웹툰 <아일랜드>의 원작자인 윤인완 작가가 직접 크리에이터로 참여해 기대감을 높입니다. 윤인완 작가는 “만화로 시작해 웹툰을 거친 아일랜드가 드라마화 되어 세계시장에 공개된다고 하니 감회가 새롭고 무척 설렌다”며 “웹툰 아일랜드와 새롭게 태어날 드라마 모두 사랑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드라마 원작 웹툰 <아일랜드>는 네이버웹툰과 네이버시리즈 홈페이지, 모바일 웹, 앱(APP), PC 등을 통해 감상할 수 있습니다. ​

 

연관 기사


0 의견

아직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추천 기사

인기 기사

뉴스레터 등록

웹툰과 웹소설 정보를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