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웹툰, 국내

아라카와 히로무 신작 <황천의 츠가이>, 카카오페이지에서 국내 첫 공개

에디터 박세민

아라카와 히로무 신작 <황천의 츠가이>, 카카오페이지에서 국내 첫 공개

Author
pubslished on
2022년 07월 29일
category
웹툰 | NEWS

 


 

 

만화 <강철의 연금술사>로 잘 알려진 아라카와 히로무 작가의 기대 신작 <황천의 츠가이>가 카카오페이지에서 국내 최초로 단독 공개됩니다. 국내에도 팬층이 두터운 아카라와 히로무 작가의 신작을 정식 번역본으로는 처음 만날 수 있는 기회로, 국내 만화 팬들의 큰 관심이 모일 전망입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아라카와 히로무 작가의 <황천의 츠가이>를 29일부터 카카오페이지에서 3개월간 단독 연재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선공개는 정식 번역본이 국내에 없어 작품을 보지 못했던 팬들의 갈증을 해소해 줄 전망입니다. 작품은 월간지 연재작인 원작 특성에 맞춰 7월 29일 일본에서 앞서 연재된 1~5화가 한꺼번에 공개되고, 매월 25일 1화 분량의 내용이 추가로 공개될 예정입니다. 형식은 웹툰이 아닌 출판 만화를 변환한 형태로 론칭됩니다.

 

<황천의 츠가이>는 <강철의 연금술사>로 글로벌 독자를 사로잡은 아라카와 히로무 작가의 신작으로 국내외 팬들의 관심이 쏠린 작품입니다. 천재 연금술사 엘릭 형제가 펼치는 흥미진진한 모험의 과정을 그린 <강철의 연금술사>는 박진감 넘치는 스토리텔링과 액션은 물론 전쟁과 선악, 인간 본성에 관한 깊은 통찰력까지 담아내며 만화 팬들 사이에 손꼽히는 ‘명작’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각종 만화상과 애니메이션상을 섭렵하고, 일본 내 발행 부수 4000만부를 넘기기도 했습니다. <황천의 츠가이>는 작가가 오랜만에 선보이는 판타지 소년 만화이기도 한데, <황천의 츠가이>에 앞서 연재된 <은수저>는 일상에 초점을 맞춘 학원물이었고, <아르슬란 전기>는 소설 원작을 만화화 한 작품이었습니다.

 

<황천의 츠가이> 역시 <강철의 연금술사> 못지 않은 거대하고 세밀한 세계관과 개성적인 캐릭터, 탄탄한 서사와 액션이 엿보입니다. 작품의 주인공은 산속의 작은 마을에서 사는 소년 유르. 대자연 속에서 조용하고 평화로운 나날을 보내던 유르의 삶은 마을이 습격 당하고 마을 사람들이 살해되는 광경을 마주하게 되면서 뒤바뀌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마을 주변의 감옥에 갇힌 쌍둥이 여동생 아사에게서도 수수께끼 같은 능력이 발견되고, 유르는 의문투성이로 바뀐 마을의 비밀을 찾아 나가기 시작합니다.

 

카카오페이지는 이전에도 아라카와 히로무 작가와 인연을 맺은 적이 있습니다. 바로 <강철의 연금술사>를 컬러판 웹툰으로 카카오페이지에 연재하면서입니다. 손꼽히는 명작을 컬러 웹툰으로 제작하는 프로젝트를 통해 지금까지 100만명 가까운 독자들이 컬러 웹툰으로 편집된 <강철의 연금술사>를 만났습니다. 

 

황현수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스토리부문 대표는 “’강철의 연금술사’에 이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아라카와 히로무 작가의 신작 ’황천의 츠가이’를 카카오페이지에서 선보이게 돼 뜻 깊다”며 “앞으로도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다양한 스토리 IP를 기획하고, 선보임으로써 유저들의 엔터테인먼트를 키워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황천의 츠가이> 단독 선공개를 기념해 카카오페이지에서는 7월 29일부터 8월 11일까지 캐시와 경품 등을 선물하는 다채로운 작품 이벤트도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