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웹툰, 국내

디앤씨미디어, 메타버스 커뮤니티 플랫폼 구축 위해 콘텐츠 전략본부 신설

에디터 이재민

디앤씨미디어, 메타버스 커뮤니티 플랫폼 구축 위해 콘텐츠 전략본부 신설

Author
pubslished on
2022년 01월 07일
category
웹툰 | NEWS

 


 

디앤씨미디어가 웹소설과 웹툰 기반의 메타버스 커뮤니티 플랫폼 구축을 위한 신규 사업 추진에 나섭니다. 디앤씨미디어는 메타버스 커뮤니티 플랫폼 사업 추진을 위해 콘텐츠 전략본부를 신설한다고 7일 밝혔습니다. 새롭게 꾸려진 콘텐츠 전략본부는 본부장과 플랫폼 사업팀, 콘텐츠 사업실로 구성됩니다.

 

이 같은 조직 신설을 통해 디앤씨미디어가 보유한 모든 웹소설과 웹툰 IP를 활용해 디지털 DB를 구축하고, 세계 최초 웹소설과 웹툰 메타버스 커뮤니티 플랫폼 서비스를 론칭할 계획입니다.

 

정사교 디앤씨미디어 전략본부장은 "당사 대표 IP인 <나 혼자만 레벨업>을 포함한 다양한 IP를 활용해 작품 별 IP테마파크, 플랫폼 공연장, AR과 VR콘텐츠를 적용한 메타버스 커뮤니티 플랫폼을 구축하고 온·오프라인 인터랙션 시스템 및 IP활용 컨텐츠 방송까지 고려하고 있다"며 "향후 대외 협력사 발굴 및 정부과제, 국책사업 등에 적극 참여해 사업가시화를 본격화 하겠다"고 전했습니다.

 

디앤씨미디어는 2023년 상반기 메타버스 정식 서비스를 위해 메타버스 사업관련 자문위원단을 구축하고 있으며, 2022년 상반기 메타버스 커뮤니티 플랫폼 제작에 착수하고, 하반기 메타버스 프로토 타입 완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신현호 디앤씨미디어 대표이사는 "2000년대 미니홈피가 온라인 커뮤니티 문화를 형성했듯 최근에는 MZ세대 중심의 메타버스 문화가 대두되고 있다"며 "디앤씨미디어만의 강력한 웹툰, 웹소설 IP를 기반으로 우리만의 스토리가 있는 메타버스를 만들고 국내외 글로벌 팬덤을 활성화해, 기존 콘텐츠 사업을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전개해 미래 먹거리로 성장시키겠다"고 포부를 전했습니다.​ 

 

2022년 벽두부터 NFT, 메타버스 관련 뉴스가 끊이질 않는 만큼, 올해 치열한 경쟁을 통해 메타버스의 가능성을 점쳐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연관 기사


0 의견

아직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추천 기사

인기 기사

뉴스레터 등록

웹툰과 웹소설 정보를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