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웹툰, 국내

#카카오웹툰 테마별 추천작품 2. #시작 - 어쩌다 54번째 삶을 시작하게 되었다, ‘쉬고 싶은 레이디’

에디터 이세인

#카카오웹툰 테마별 추천작품 2. #시작 - 어쩌다 54번째 삶을 시작하게 되었다, ‘쉬고 싶은 레이디’

Author
pubslished on
2021년 09월 03일
category
웹툰 | NEWS

카카오웹툰에서는 웹툰 입문자들을 위한 추천 작품 목록을 공개하였습니다. 카카오웹툰 속 많은 독자들로부터 인정받은 작품을들 테마별로 묶어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그 처음으로 카카오웹툰 론칭과 개강 시즌을 맞아 ‘새 학기’, ‘첫 출근’ 등 ‘시작’을 테마로 준비하였습니다. 

 

 

#2. 시작 - 어쩌다 54번째 삶을 시작하게 되었다, ‘쉬고 싶은 레이디’ (연재중)

카카오웹툰 ‘20년차 웹툰 고인물’ PD의 한마디: “세련되고, 독특하고, 매력적이며, 가슴 벅찬 레이디의 이야기”

 

유인 작가의 웹소설 ‘쉬고 싶은 레이디’를 웹툰화한 솜땀, 최엠제 작가의 ‘쉬고 싶은 레이디’는 5개월 만에 누적 열람 건수 약 1000만회에 육박한 화제작입니다. 생을 마감하면 바로 다른 이에게 빙의 돼 새로운 삶을 시작하는 주인공의 54번째 삶에 대한 이야기로, 때론 세상에서 가장 귀한 자로, 때론 가장 비참한 자로 다양한 삶을 살아왔던 주인공의 이야기를 다룹니다.

그녀의 53번째 삶은 손꼽힐 정도로 처참하고 괴로웠습니다. 그래서인지 54번째로 공녀 루비아의 삶을 시작했으나, 끔찍하게 생을 마감한 기억이 생생한 탓에 이번 생은 푹 쉬고 싶을 뿐이다. 이를 위해 귀찮게 하는 집을 떠나 대륙 최고의 명문 학교 ‘리네트’에 입학한 루비아. 그런데 의도치 않은 사건들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게 되고, 그녀는 자신이 원하던 ‘게으른 삶’에서 점점 멀어지기 시작합니다.

 


 

‘쉬고 싶은 레이디’는 주체적으로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주인공의 모습이 백미인 작품입니다. 왕, 마법사, 성녀, 거지, 검사, 부호 등 수없이 많은 전생을 거듭하며 천년을 살아온 주인공은 그 어떤 상황에서도 당황하는 일이 없다. 혈혈단신에도 자신이 천년 동안 쌓아온 다양한 능력들을 기반으로 삶의 길을 새로이 개척하는 그녀는 MZ세대가 사랑하는 ‘먼치킨’(아주 강력한 힘을 가진 캐릭터)의 면모를 여실히 보여줍니다.

독자들은 닥친 위기들을 하나 둘 해결해나가는 그녀의 모습에 통쾌해 합니다. 극 중 캐릭터들 또한 주인공의 모습에 큰 매력을 느끼는데, 서로 다른 성격의 캐릭터들과, 이들의 애정공세에 시달리는 주인공이 이리저리 얽히고설키는 모습이 유쾌하게 그려집니다. 주인공의 54번째 삶과 연관된 53번째 삶의 전말을 추리하는 재미 역시 상당하다. 작품 속 스치듯 지나가는 주인공의 전생이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쉬고 싶은 레이디 감상하러가기 

 

연관 기사


0 의견

아직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추천 기사

인기 기사

뉴스레터 등록

웹툰과 웹소설 정보를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