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웹툰, 국내

2021 지상최대 공모전 수상작 발표! 대상에 "종말에서 살아남기", "쓰레기는 쓰레기통에"

에디터 이재민

2021 지상최대 공모전 수상작 발표! 대상에 "종말에서 살아남기", "쓰레기는 쓰레기통에"

Author
pubslished on
2021년 07월 28일
category
웹툰 | NEWS

 

 

 

국내 최대 규모 상금과 수상작의 공모전인 ‘2021 네이버웹툰 지상최대공모전(이하 2021 지상최대공모전)’ 웹툰 부문 1기 수상작이 발표됐습니다.

 

금일(28일) 네이버웹툰에 따르면 ‘2021 지상최대공모전’ 웹툰 부문 1기 대상으로 송 작가의 <종말에서 살아남기>와 EDDiE 작가의 <쓰레기는 쓰레기통에!>가 선정됐습니다.

 

<종말에서 살아남기>는 평생을 지하실에 감금된 채 종말 대비 훈련을 받아온 소년이 탈출에 성공하는 이야기를 그린 아포칼립스물입니다. 전달력이 탁월하고, 흡입력과 박진감을 고조시키는 뛰어난 연출을 높게 평가 받아 대상작에 선정됐다고 네이버웹툰은 전했습니다. 또 다른 대상 수상작 <쓰레기는 쓰레기통에!>는 일반적인 로맨스 드라마 클리셰를 벗어나 매 회차마다 반전을 선보였으며, 매력적인 캐릭터 설정과 몰입감 높은 전개가 우수하다는 심사평을 받았습니다.

 

최우수상은 <일상이 무너졌다(글 승한/그림 예림)>, <에녹(글/그림 박찬용)>, <어쩌다보니 천생연분(글 꿀타래/그림 담초)>이 각각 수상했고, 우수상에는 <마왕의 고백(글/그림 탑승)>, <악녀18세공략기(글/그림 홍혜)>, <드래곤의 심장을 가지고 있습니다(글/그림 시뉴라)>, <작전명 순정(글 꼬까리/그림 들덤)>, <오늘의 비너스(글 엄세윤/그림 도달)>가 선정됐습니다. 이외 장려상 총 20개 작품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2021 지상최대공모전’ 웹툰 부문은 총 2기로 나뉘어 공모합니다. 2기 접수는 오는 9월 13일부터 9월 26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이후 심사 과정을 거쳐 11월 17일 최종 수상작을 발표할 계획입니다.

 

웹툰 부문은 기수 별로 대상(각 5천만 원, 2편), 최우수상(각 3천만 원, 3편) 우수상(각 1천만 원, 5편), 장려상(각 5백만 원, 20편) 총 60편의 작품을 선정해 6억 8천만원의 상금을 수여합니다. 또한 수상작에는 네이버웹툰에 정식으로 작품을 연재할 수 있는 특전과 매니지먼트 등 다양한 기회가 주어집니다.

 

네이버웹툰의 김여정 한국웹툰 리더는 "2019년에 이어 3년 째로 진행하는 공모전인만큼 오랜 시간 준비된 완성도 높은 투고작들이 다수 접수되었다"며 "경력과 관계없이 네이버웹툰 연재를 결정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인 만큼, 오는 9월 접수를 시작하는 2기에서도 다양한 개성의 작품들을 기대하고자 한다"라고 말했습니다.

 

한국 양궁처럼 내부 공모전 통과가 더 힘들다는 웹툰계에서 가장 어려운 공모전 중 하나에 당선된 작가들의 약진을 기대합니다.

연관 기사


0 의견

아직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추천 기사

인기 기사

뉴스레터 등록

웹툰과 웹소설 정보를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