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웹툰, 국내

원스토어, 콘텐츠 역량 강화 총력... 합작벤처, 대학 육성 스튜디오에 이어 인수전까지

에디터 이재민

원스토어, 콘텐츠 역량 강화 총력... 합작벤처, 대학 육성 스튜디오에 이어 인수전까지

Author
pubslished on
2021년 04월 01일
category
웹툰 | NEWS

 

원스토어가 콘텐츠사업 역량 강화를 위해 조인트벤처와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내 육성스튜디오를 설립하고, 웹소설과 웹툰 등 스토리 콘텐츠에 강점을 가진 로크미디어를 인수했습니다. 

 

 

로크미디어는 2003년 설립된 출판 전문 기업으로 남희성 작가의 <달빛조각사>, 유성 작가의 <아크> 등 베스트셀러를 출판한 곳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다수의 작품이 웹툰 및 영상화가 진행 중이며 유럽, 아시아 등 12개국의 각 지역 플랫폼에 작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원스토어는 이번 인수로 서비스 중인 스토리콘텐츠 플랫폼인 원스토어 북스에 콘텐츠 풀을 확대하고, 다양한 콘텐츠의 제작 및 유통, 해외 진출 판로를 확보했습니다. 아울러 포털사이트 네이트 내에 '툰앤북' 서비스를 제공한다. 원스토어 북스의 콘텐츠들을 이달 초부터 서비스 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미 예스24와 '스튜디오 예스원'을 설립한 원스토어는 청강대와 힘을 모아 콘텐츠 스튜디오를 설립해 운영중입니다. '스튜디오 예스원'은 웹소설, 웹툰 전문 제작 인력을 확보해 인기 장르인 로맨스, 판타지, 무협 등 콘텐츠를 자체 제작함과 동시에 인기 작가 유치를 통한 판권 확대에 나섭니다. 콘텐츠와 2차 저작물의 생산 및 글로벌 사업 확장에 이르기까지 콘텐츠 사업 전반에서 유기적으로 협력할 예정입니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와 제휴로, 웹소설 및 웹툰의 미래를 이끌어나갈 전문 작가를 육성할 예정입니다. 학교 내에 콘텐츠 제작 스튜디오를 설치해 창업을 지원하며 멘토링과 창작 지원금, 원스토어 북스를 통한 발표 기회 및 프로모션 제공 등 기회도 제공합니다. ​국내 토종 앱마켓인 원스토어가 본격적인 투자에 나서면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을지도 주목됩니다. 

연관 기사


0 의견

아직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추천 기사

인기 기사

뉴스레터 등록

웹툰과 웹소설 정보를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