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웹툰, 국내

북새통문고가 공항철도선 홍대입구역 인근 쇼핑몰에서 오프라인 매장을 계속하게 됐다

에디터 이재민

북새통문고가 공항철도선 홍대입구역 인근 쇼핑몰에서 오프라인 매장을 계속하게 됐다

Author
pubslished on
2021년 03월 30일
category
웹툰 | NEWS

 

지난 연말 오프라인 매장 폐업 소식을 알리며 독자들의 아쉬움과 안타까움을 샀던 북새통문고가 홍대 인근에서 다시 영업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도서정가제 시행, 코로나19로 인한 방문객 감소 등으로 오프라인 매장 철수를 예고한지 약 4개월 만입니다.

한국일보에 따르면 북새통문고는 공항철도선 홍대입구역 인근에 위치한 'AK&홍대' 쇼핑몰에 마련될 예정입니다. 박회탁 대표는 "매장 규모는 80평 규모로 기존보다 절반 가량 줄어들지만, 매대에 비치된 물량을 줄이는 방법 등을 통해 권종은 그대로 유지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새 매장에는 대원씨아이와 협업해 굿즈샵 등도 추가로 마련될 예정입니다.

박 대표는 오프라인 매장 철수가 결정된 시기에도 대기업의 투자 제의가 있었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이미 AK&쇼핑몰 입점 논의가 되고 있었지만, 독자들에게 미리 알리기에는 시기상조라고 생각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박 대표는 "AK 측에서도 북새통의 가치를 높게 평가해줘 임대료 부담을 상대적으로 덜어내고 영업을 이어갈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17년간 홍대입구를 지킨 북새통은 이제 조금 옆으로 장소를 옮겨 '홍대 북새통'의 명맥을 이어갈 수 있게 됐습니다. 독자들의 진심어린 염원이 북새통을 지킬 수 있게 됐습니다. 만화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한번쯤 들러봤을 북새통문고는 장소는 달라지지만 여전히 홍대에서 독자들을 기다리게 됐습니다.

새 매장이 들어설 AK&홍대는 홍대입구역 8번출구에서 도보 5분이면 도착하는, 기존 북새통문고와 크게 멀지 않은 위치에 자리잡게 됩니다. 북새통문고는 4월 말 가오픈 기간을 거쳐 5월 2일 지상 5층 매장에서 정식 오픈하게 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독자들이 오픈 후 다시 인사드릴 날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연관 기사


0 의견

아직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추천 기사

인기 기사

뉴스레터 등록

웹툰과 웹소설 정보를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