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웹툰, 국외

클립스튜디오 신버전 업데이트가 공개됐다.

에디터 이재민

클립스튜디오 신버전 업데이트가 공개됐다.

Author
pubslished on
2020년 12월 04일
category
웹툰 | NEWS

 

셀시스가 운영하는 클립스튜디오 페인트의 새로운 버전(1.10.5)이 다음주에 업데이트됩니다. 12월 10일 공개 예정인 이번 업데이트는 편의성 개선과 사용성 개선을 위한 작업들이 이뤄졌고, 결정적으로 웹툰 제작에 도움이 되는 업데이트가 이뤄졌습니다.

 

편리성을 개선한 부문으로는 제작과정 기록, 동영상 내보내기 등이 가능한 '타임랩스' 기능이 탑재되어 소셜미디어 사용에 편리를 제공했습니다. 또한 '브러시 추가' 기능으로 포토샵의 브러시를 가져와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는데, 많은 사용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특히 주목을 받고 있는 건 EX/PRO 버전에 모두 적용될 '웹툰 제작에 유용한 기능' 입니다. 이 기능을 통해 '작품 용도'에 웹툰이 추가되며, EX 버전에서는 여러 파일로 분할해 작품 편집이 가능한 기능이 제공됩니다. 뿐만 아니라 '웹툰 내보내기'가 추가되어 작품을 지정한 크기로 분할해 출력할 수 있는 슬라이스 기능이 추가됩니다.

 

또한 '작품 기본 설정 변경'에 웹툰 항목이 추가되고, EX 버전에서는 '페이지 추가'에 웹툰 작품용으로 페이지 추가를 할 수 있는 기능이 탑재되어 빠른 작업이 가능합니다. 동시에 '웹툰용 표시 범위'가 추가되어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에 맞춘 기준 테두리가 표시되고, 웹툰 표시 범위의 가로 세로 비율도 조정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세로 스크롤 작품 파일을 클립스튜디오에서 클립스튜디오 쉐어 기능을 통해 직접 업로드할 수 있게 되어 작품 제작에 편리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번 업데이트의 자세한 사항은 하단 링크를 통해 한국어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연관 링크>
* 클립스튜디오 신버전 업데이트 안내 바로가기 

 

연관 기사


0 의견

아직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추천 기사

인기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