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웹툰, 국내

네이버웹툰&웹소설 지상최대공모전 2기 최종 수상작 발표! 대상에 "2-3 승강장", "급식러너"

에디터 이재민

네이버웹툰&웹소설 지상최대공모전 2기 최종 수상작 발표! 대상에 "2-3 승강장", "급식러너"

Author
pubslished on
2020년 11월 13일
category
웹툰 | NEWS

 


 

총 상금 15억원 규모의 ‘2020 네이버웹툰&웹소설 지상최대공모전(이하 2020 지상최대공모전)’ 웹툰 부문 2기 최종 수상작이 발표됐습니다.

 

네이버웹툰은 ‘2020 지상최대공모전’의 웹툰 부문 2기 대상에 김민찰스 작가의 <2-3 승강장>과 슬랭킷 작가의 <급식러너>가 선정됐다고 13일 발표했습니다.

 

대상 수상작인 김민찰스 작가의 <2-3 승강장>은 지하철이라는 개방적인 공간에서 보이지 않는 협박에 시달리는 주인공의 이야기를 그린 스릴러물로, 예측할 수 없는 사건 전개와 긴장감 넘치는 상황 설정으로 몰입도가 높았다는 심사평을 받았습니다.

 

또한, 슬랭킷 작가의 <급식러너>는 급식실 1등을 차지하기 위한 AR게임을 소재로 하며, 게임 셔틀에서 벗어나고픈 주인공의 고군분투기를 담은 작품입니다. 개성 있는 소재와 시원한 연출은 물론, 학원물에 게임 판타지의 장점을 더했다는 평을 받으며 대상작에 선정됐습니다.

 

최우수상은 <구원자의 복수방식>(글/그림 규조), <오너 리스크>(글/그림 바리), <여름여자 하보이>(글/그림 석영)가 선정되었고, 우수상은 <달이 없는 나라>(글/그림 엥비), <똑 닮은 딸>(글/그림 이담), <엽사:요괴사냥꾼>(글/그림 삼박), <찐>(글/그림 소장), <하나 in 세인>(글/그림 석한)이 선정됐습니다. 이외 장려상 총 20개 작품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자세한 수상 결과는 ‘2020 지상최대공모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웹툰 부문 수상작에는 대상(각 5000만원, 2편), 최우수상(각 3000만원, 3편), 우수상(각 1000만원, 5편), 장려상(각 500만원, 20편)과 함께 네이버웹툰에 정식으로 작품을 연재할 수 있는 특권과 작품 매니지먼트 등 다양한 기회가 주어집니다.

 

네이버웹툰의 김여정 한국웹툰 리더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다양한 장르에서 개성 있는 소재 및 연출의 작품이 다수 접수되었다"며 "웹툰의 인기와 더불어 응모 작품의 완성도 또한 갈수록 높아져 가는 만큼, 양질의 컨텐츠를 독자여러분께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올해로 2회째를 맞은 ‘2020 지상최대공모전’은 총 상금 15억원 규모의 국내 최대 웹툰·웹소설 공모전입니다. 국내 웹툰·웹소설 시장 확대와 콘텐츠 창작자 발굴 및 육성을 목표로, 경쟁력을 갖춘 우수한 작가 및 작품들을 발굴해 콘텐츠 시장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고 네이버웹툰은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