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웹툰, 국내

"정년이" 2020 올해의 양성평등문화상 문화콘텐츠분야 선정, 웹툰으로는 최초

에디터 이재민

"정년이" 2020 올해의 양성평등문화상 문화콘텐츠분야 선정, 웹툰으로는 최초

Author
pubslished on
2020년 10월 30일
category
웹툰 | NEWS

 

 

 

웰메이드 여성 서사 웹툰 <정년이>가 2020 올해의 양성평등문화상에서 문화 콘텐츠 분야 주인공 자리에 올랐습니다. 네이버웹툰은 인기리에 연재 중인 웹툰 서이레, 나몬 작가의 <정년이>가 ‘올해의 양성평등문화콘텐츠상’ 수상작으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습니다.

 

네이버웹툰 <정년이>는 1950년대 서울의 여성국극단을 배경으로 국극 배우가 되고 싶은 목포 소녀 <정년이>와 국극 단원들의 성장기를 그린 작품입니다. 기존의 남성 주인공 중심이었던 작품들과 달리, 여성의 야망과 분투, 여성들 간의 사랑과 갈등, 연대를 고스란히 담아내 9.9로 높은 평점과, 관심등록 독자 수 12만여 명을 기록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지난해 4월 연재 시작 이후 신선한 소재와 탄탄한 그림체, 매력적인 캐릭터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특히 여성성과 남성성의 경계를 허물어 가는 여성 캐릭터들이 대거 등장해 여성 서사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또한 작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만화영상진흥원과 한국만화가협회가 주관하는 ‘2019 오늘의 우리 만화’에 선정된 바 있습니다. 이어 지난 9월에는 웹툰 <정년이>를 원작으로 한 드라마가 네이버웹툰 자회사 스튜디오 N에서 기획·개발 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져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네이버웹툰 <정년이>의 서이레 작가는 “웹툰이 양성평등문화콘텐츠상을 받은 것은 처음이라고 들었는데, 생각지도 못한 상을 받게 돼 영광”이라며, “더욱 열심히 작품을 완성해 나갈 예정이니 앞으로 펼쳐질 이야기도 기대 부탁드린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습니다.

 

이어 나몬 작가도 “저 역시 뜻 깊은 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다. 앞으로도 독자분들이 <정년이>와 여러 여성 캐릭터들의 이야기를 재미있게 보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습니다. 대중문화의 첨단에서 가장 치열하게 고민하고 있는 웹툰은 다양한 소재, 주인공, 서사와 상상력을 바탕으로 우리 사회의 문화적 다양성을 단단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연관 기사


0 의견

아직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추천 기사

인기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