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웹툰, 국내

바쉬 작가 ‘꼬리잡기’와 이명재 작가 ‘위아더좀비’ 대상, 네이버웹툰 ‘2020 지상최대공모전’ 웹툰 1기 수상작 발표

에디터 이세인

바쉬 작가 ‘꼬리잡기’와 이명재 작가 ‘위아더좀비’ 대상, 네이버웹툰 ‘2020 지상최대공모전’ 웹툰 1기 수상작 발표

Author
pubslished on
2020년 07월 24일
category
웹툰 | NEWS

네이버웹툰은 ‘2020 지상최대공모전’의 웹툰 부문 1기 수상작을 발표하였습니다. 대상에는 바쉬 작가의 ‘꼬리잡기’와 이명재 작가의 ‘위아더좀비’가 차지했습니다. 

 


 

최우수상은 문주 작가의 ‘결혼까지 망상했어!’, 아이아리 작가의 ‘왕따협상’, 송범규 작가의 ‘All Eyes on me’가 각각 수상했으며, 우수상은 우남20 작가의 ‘거래’, 호정 작가의 ‘그 개, 만두, 백경 작가의 ‘말박왕’, 군밤 작가의 ‘짝사랑의 유서’, 이아영 작가의 ‘more LIFE more’이 선정되었습니다. 

웹툰 부문은 대상 각 5천만원, 최우수상 각 3천만원, 우수상 각 1천만원, 장려상 각 5백만원을 선정해 상금을 수여합니다. 수상작에는 네이버웹툰에 정식으로 작품을 연재할 수 있는 특권과 작품 매니지먼트 등 다양한 기회도 함께 주어집니다. 

 


 

대상으로 선정된 ‘꼬리잡기’는 건물 붕괴 현장에 남겨진 살인의 흔적과 살아 돌아온 사람들의 비밀을 담은 스릴러물로 긴장감 있는 연출이 몰입도를 높인다는 심사평을 받았습니다. ‘위아더좀비’는 기존 좀비물에서 보기 힘든 독특한 캐릭터 설정과 의외성 넘치는 전개를 개성 강한 작화로 풀어내 개그와 드라마를 동시에 잡았다는 평과 함께 대상작에 선정되었습니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은 ‘2020 지상최대공모전’은 총 상금 15억원 규모의 국내 최대 웹툰·웹소설 공모전으로, 국내 웹툰·웹소설 시장 확대와 콘텐츠 창작자 발굴 및 육성을 목표로 합니다. 네이버웹툰은 보다 많은 신인 작가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 웹툰 부문의 수상작 편수를 지난 해 24편에서 60편으로 확대하였습니다.

 


 

네이버웹툰의 김여정 한국웹툰 리더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 대규모 공모전을 진행하면서 예비 창작자들의 경쟁력​​이 양적, 질적으로 한층 더 성장했음을 실감했다. 작품성과 대중성, 독창성을 갖춘 작품이 다수 참여했다”며, “상금 획득과 정식 연재를 더불어 다양한 기회가 주어지는 만큼, 앞으로 예정되어 있는 2기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하였습니다.

 

‘2020 지상최대공모전’ 웹툰 부문 2기 접수는 오는 9월 21일부터 10월 4일까지 진행됩니다. 이후 심사 과정을 거쳐 11월 13일에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 네이버웹툰 공모전 선정작 발표 바로가기 

 

연관 기사


0 의견

아직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추천 기사

인기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