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웹툰, 국내

네이버웹툰 "갓 오브 하이스쿨" 애니메이션 7월 6일 전세계 동시 공개

에디터 이재민

네이버웹툰 "갓 오브 하이스쿨" 애니메이션 7월 6일 전세계 동시 공개

Author
pubslished on
2020년 07월 06일
category
웹툰 | NEWS

네이버웹툰은 인기 웹툰 <갓 오브 하이스쿨>을 기반으로 한 애니메이션이 7월 6일 전세계 동시 공개된다고 밝혔습니다. 국내에서는 7월 6일 밤 12시 네이버 시리즈온을 통해 첫 공개하고, 같은 시간 애니메이션 채널 애니플러스에서도 방영합니다.

 

 


 

미국은 한국시간 기준 6일 밤 11시 30분에 크런치롤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미국 전역과 남미, 유럽 지역에 동시 공개된다. 일본에서도 채널 ‘도쿄 MX'와 'AT-X'을 포함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에서 방영되며, 중국과 대만 TV 채널에서도 공개될 예정입니다.  

 

이번 <갓 오브 하이스쿨> 애니메이션의 연출은 글로벌 스튜디오 마파(MAPPA)의 박성후 감독이 맡았으며, 미국 유명 애니메이션 전문 기업 크런치롤(Crunchyroll)이 <신의 탑>에 이어 글로벌 유통과 제작에 참여했습니다. 이와 함께 한국어판 더빙에는 남도형, 곽윤상, 송하림 등 경험과 실력을 갖춘 성우들이 다수 참여해 애니메이션 팬들의 기대감을 한껏 높이고 있습니다. <갓 오브 하이스쿨>의 엔딩 타이틀곡 ‘WIN(윈)’은 그룹 CIX(씨아이엑스)가 불렀습니다. 

 

박용제 작가의 네이버웹툰 <갓 오브 하이스쿨>은 주인공 ‘진모리’가 우승만 하면 무슨 소원이든 들어주는 전 세계 고교 격투대회에 참가하면서 벌어지는 내용을 담은 판타지 액션물입니다. 2011년 연재를 시작한 이후 눈길을 사로잡는 액션과 연출, 시원시원한 전개로 호평을 받아왔습니다. 전 세계 8개 언어로 번역돼 두터운 팬층을 형성하며 글로벌 누적 조회수 38억 뷰를 기록한 인기 작품이기도 합니다. 

 

<갓 오브 하이스쿨>은 이번 애니메이션화를 통해 원작 웹툰 IP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더욱 널리 알릴 예정입니다. 실제로 <갓 오브 하이스쿨>은 지난 2015년 동명의 모바일 게임, 2016년 모바일 액션 RPG 장르 게임인  ‘2020 갓 오브 하이스쿨 with 네이버웹툰’을 차례로 선보이며 원천 콘텐츠로서 IP의 가치를 인정받은 바 있습니다. 

 

네이버 시리즈온에서는 <갓 오브 하이스쿨> 애니메이션 공개와 더불어 방영 기념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먼저 애니메이션 1,2화를 무료로 제공하고 7월 한달 간 방영하는 유료회차에 한해 반값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또한 3화부터는 원작 웹툰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구매자 중 회차당 100명을 추첨해 웹툰 쿠키 10개를 추가 증정할 예정입니다. 

 

네이버웹툰 <갓 오브 하이스쿨>의 박용제 작가는 “애니메이션을 보면서 소름이 돋았는데, 제가 느꼈던 감정을 갓오하 애니메이션을 기다리시는 시청자분들도 똑같이 느끼실 것이라 확신한다. 기대하셔도 좋다, 정말 재미있다”라며 <갓 오브 하이스쿨> 애니메이션화 성공에 대한 기대감을 내비쳤습니다.

 

한편, 한미일 첫 공동제작 애니메이션 ‘신의 탑’으로 전세계의 주목을 받은 네이버웹툰은 <갓 오브 하이스쿨> 다음으로 <노블레스>도 애니메이션화해 글로벌 애니메이션 시장에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외에 <유미의 세포들>, <연의 편지>, <나노리스트> 등도 국내 애니메이션 제작이 확정됐습니다. 2010년대를 수놓은 이른바 "신-노-갓"을 포함해 많은 작품들이 애니메이션화 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