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웹툰, 국내

"이태원 클라쓰" 독자 1천만 & 시청률 10% 기록!

에디터 이재민

"이태원 클라쓰" 독자 1천만 & 시청률 10% 기록!

Author
pubslished on
2020년 02월 18일
category
웹툰 | NEWS

카카오페이지는 18일 웹툰 <이태원 클라쓰>의 누적 독자 수가 1,256만명을 기록해 천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습니다. 2020년 2월 14일 카카오페이지와 다음웨툰의 합산 기록입니다.

 

 

 

 

<이태원 클라쓰>는 불합리한 세상 속, 고집과 객기로 뭉친 청춘들의 '힙'한 반란을 그린 작품이라고 카카오페이지는 소개하고 있습니다. 세계를 압축해 놓은 듯한 이태원의 작은 거리에서 각자의 가치관으로 자유를 쫓는 이들의 이야기로, 원작 웹툰이 연재된 다음웹툰에서 누적 조회수 2.6억 건, 평점 9.9를 기록하며 뜨거운 인기를 얻었습니다.

 

특히 지난달 31일 JTBC에서 첫 방송한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역시 5회 만에 시청률이 10%를 넘으며 거침없는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웹툰 원작자인 광진 작가가 직접 드라마 극본에 참여해 웹툰과 높은 싱크로율을 보여주는 것은 물론, 박서준을 비롯한 주연 배우들의 열연이 몰입도를 높인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카카오페이지는 “천만 관객을 넘는 영화가 나오는 것처럼, 웹툰도 하나의 콘텐츠로서 영화 못지않은 가치를 보여준 것”이라며 “‘이태원 클라쓰’ 같은 슈퍼 IP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 성공 사례들을 만들어 가겠다”라고 밝혔습니다. ​영화에서 '흥행작'을 결정하는 '천만' 타이틀을 웹툰에도 붙일 수 있도록 통합된 관리시스템이 있다면 보다 정확한 기준을 파악하기 쉬워 보입니다. 천만명 독자를 보유한 <이태원 클라쓰>가 승승장구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