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웹툰, 국내

독자를 위한 웹툰-만화 펀딩 5선

에디터 이재민

독자를 위한 웹툰-만화 펀딩 5선

Author
pubslished on
2020년 02월 06일
category
웹툰 | NEWS

펀딩을 한번도 안 해본 사람은 있지만, 한번만 해 본 사람은 없습니다. 어디서도 만날 수 없고, 언제나 만날 수 있는 것도 아닌 책부터 누구보다 빨리 인생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 그리고 생각지도 못했던 지점을 짚어내는 메시지가 담긴 이야기까지. ​펀딩 참여만 100회 이상, 펀딩 처돌이 에디터가 꼽은 지금 바로 참여하면 좋은 웹툰-만화 펀딩 5선! ​

 

 


 

1. 정원 단편 만화집 <삼점몇키로>

 

<올해의 미숙>, <보리의 가운데>로 잘 알려진 정원 작가의 단편집입니다. 이번 단편집에는 5개의 기존 소개 작품과 1편의 신작이 실려 있습니다. 기존 소개 작품이라고 해도 찾아보기 힘든 작품들이 대부분이예요. 정원 작가의 차분한 필치로 그려낸 여섯편의 단편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입니다. 

 

* 정원 단편 만화집 <삼점몇키로> 펀딩 바로가기

 


 

2. 오카자키 교코의 <헬터 스켈터>

 

다양한 그래픽노블을 출간하는 출판사 goat에서 오카자키 교코의 작품을 펴냅니다. <PINK!>, <리버스 엣지>등과 함께 작가의 대표적인 작품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불운한 교통사고로 이후 작품활동이 이어지지는 못하고 있지만, 폴 매카트니의 노래와 같은 제목의 이 작품은 오카자키 교코가 보여주는 작품세계의 진면목을 확인할 수 있는 작품입니다.

 

* 오카자키 교코의 <헬터 스켈터> 펀딩 바로가기

 

 


3. 페리테일 작가 정말로 '같이 살 수 있을까'에 대한 이야기들

페리테일 작가는 웹툰의 역사와 함께 한다고 해도 될 작가 중 하나입니다. 다이어리 시간기록장을 17번이나 냈고, 17번째 시간기록장은 이번 단행본 프로젝트의 1권과 함께 227%를 모아 성공했습니다. 이번 단행본은 작가와 함께 사는 고양이인 오랑이와 함께 살아가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1권 내용은 버프툰에서 만나보실 수 있고, 각 서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단행본 프로젝트는 2, 3권 프로젝트 입니다.




4. 세븐하트 <3 EYED MONSTER>

스타일리쉬한 거친 선이 눈에 띄는 코리(CORY)작가의 <3 EYED MONSTER> 프로젝트입니다. 어린 시절 작가가 우연히 발견한 하수도 속에 무시무시한 무언가가 살고 있지 않았을까? 라는 상상에서 출발한 이야기입니다. 총알도 피할 수 있고, 숨바꼭질을 좋아하며 하수도 속에 무시무시한것이 살고 있다고 믿는 8살 꼬마의 이야기를 다룬다고 해요. 독립만화만이 할 수 있는 키치한 스타일이 좋아 참여했습니다.



5. 불꽃심장 10주년 및 은퇴 앨범

웹툰좀 보신다 하는 분들은 이 분을 모두 알고 계실 겁니다. 기술도움에 호랑이 있다면, 음악에는 불꽃심장이죠. 300곡 가까이를 작곡한 불꽃심장님은 '불꽃심장'이라는 이름을 내려놓고 작곡가 양수혁으로 새출발을 하기 위해 데뷔 10주년이자 은퇴 기념 앨범을 제작하기로 했습니다. 기존에 판매하는 앨범과는 달리 이번 앨범은 텀블벅을 통해서만 만날 수 있다고 해요. 웹툰 작품은 아니지만, 웹툰을 읽으면서 즐겁게 들었던 팬의 한명으로 참여했습니다. 작곡가 양수혁님의 앞으로를 응원합니다.




이렇게 다섯가지를 꼽아봤습니다. 사실 <여명기>프로젝트를 넣을까 고민을 했는데, 다들 참여하셨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명기를 처음 들어보시는 분들이라면 여기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에도 만화, 웹툰과 관련한 펀딩을 모아모아 찾아오겠습니다. 어떤 책이, 또 어떤 작품이 찾아올지 기다리는 마음으로 펀딩에 참여하고, 또 새로운 펀딩을 기다리는 마음으로, 다음에 봬요!

 

연관 기사


0 의견

아직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추천 기사

인기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