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웹툰, 국내

여성 주연-비 로맨스 출판만화 프로젝트 '여명기' 펀딩 오픈 하루만에 1,000% 돌파

에디터 이재민

여성 주연-비 로맨스 출판만화 프로젝트 '여명기' 펀딩 오픈 하루만에 1,000% 돌파

Author
pubslished on
2020년 01월 21일
category
웹툰 | NEWS

12명의 여성 작가가 함께 제작하는 여성 주연-비 로맨스 테마 앤솔로지 출판만화 프로젝트 '여명기'가 오픈 24시간이 지나기 전에 1,000%를 달성, 3천만원 이상을 펀딩했습니다.

 

 

12편의 단편만화를 모은 <여명기>는 프로, 아마추어 작가가 모여 '여성 주연', '로맨스가 아닐 것' 만을 조건으로 만든 단행본입니다. 상업 웹툰이 대세가 된 지금은 플랫폼에서 만나보기 힘든 여성 주연의 비 로맨스 서사를 모아 만날 수 있다는 것 만으로도 의미가 있습니다. <여명기> 상, 하권 외에도 여성가족부의 후원으로 제작된 <총명기>를 추가로 펀딩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는 점 역시 매력적입니다.

<총명기>에는 작가들의 후기, 여성 서사에 관한 작가들의 대담과 <안녕 자두야>를 그린 이빈 작가와의 인터뷰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한 작가는 AJS, 앵몬, HOSAN, 남수, 서각, 코익, 마노, 하토, 뻥, 마빈, 이요, 꾸마 작가가 참여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의 성공은 '상업'서사가 외면했던 서사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는 것을 증명했다는 것에 의미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남성'으로 치환되곤 하는 청년이라는 키워드에 여성들이 있음을 이야기하고, 또 '여성의 취향'을 이야기하는 것에도 의미가 있습니다.

여명기 펀딩은 2월 20일까지 진행되며, 리워드는 여명기+엽서, 여명기+총명기+엽서 등 2만 7천원부터 이미 마감된 6만원 펀딩까지 다양합니다. 

 

연관 기사


0 의견

아직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추천 기사

인기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