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교육과 만화교육 받고 과학만화가 되자!" 2019 과학문화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 교육생 모집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며 청강문화산업대, 과학책방 갈다, 의생명과학만화연구회와 한국만화가협회가 협력해 진행하는 "2019 과학문화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의 교육생을 모집합니다.

 

 

교육생은 총 30명으로 2019년 10월 28일(월) 오후 5시까지 모집하며, 11월 9일(토)까지의 선발기간을 가진 다음 2020년 1월 24일(금)까지 교육기간을 가집니다. 교육기간 중에 최종 선발된 교육생들은 과학책방 갈다에서 11월중 이틀간 물리, 화학, 천문학, 지구과학, 생물학, 네트웤, 인공지능은 물론 유사과학의 위험성 등을 집중적으로 익히게 됩니다. 이후 본인의 만화를 기획한 교육생들은 자문해 줄 과학자와 매칭해 작품의 기틀을 닦습니다.

 

이후 1월에는 청강문화산업대 기숙사에서 합숙하며 3주간 창작캠프가 진행됩니다. 의생명과학연구회의 신인철 회장, 갈로아 작가등의 멘토링 특강과 함께 본인의 작업물을 3화 가량 만들며 기획, 플롯, 콘티, 스토리, 드로잉과 컬러링 등 만화창작에 필요한 요소들을 배우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교육생에게는 1인당 50만원의 창작지원금, 교재비가 지원되며 과학자, 만화가의 멘토, 자문이 제공됩니다. 또한 만화캠프가 진행되는 동안 사용할 실습장이 제공되며, 우수 수료자에게는 우수 결과물 (1등상 100만원, 2등 2명에 각 50만원)이 시상되며 플랫폼, 에이전시 등과 네트워킹이 제공되고, 청강대 내의 네트워크를 통한 홍보가 지원됩니다.

 

과학교육과 만화교육을 통해 SF-과학만화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이번 프로그램에 지원을 희망하는 사람은 하단 링크를 통해 지원이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교육프로그램 관련 문의는 청강대 전혜정 교수(이메일:goevel@ck.ac.kr) 접수 관련 문의는 이노싱크컨설팅의 김인혁 연구원(031-360-7540, kyh@innothink.kr)에게 문의할 수 있습니다.

 

<연관 링크>

* 2019 과학문화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 교육생 모집 신청 바로가기 

 

· 잘못된 정보, 건의사항 및 기사 제보는 rarcissus@ariseobject.com 으로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관련 기사들
Comments (0)
  •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의견을 남겨주세요
로그인
소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