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시스, 28년간 '만화 갑자원' 개최한 만화왕국·도사와 함께하는 "제 2회 세계만화 선발전" 개최

클립스튜디오 페인트 스튜디오를 제작, 배포중인 셀시스와 니코니코 만화, 코믹 워커가 '만화 갑자원'을 운영하는 만화왕국·도사와 함께 "제 2회 세계만화 선발전"을 개최합니다. 

 

 


셀시스는 스폰서 자격으로 참가, 만화 제작에 필요한 도구인 클립스튜디오 페인트 EX의 3개월 무료판을 배포합니다. 대상 수상작에게는 클립스튜디오 EX가 상금 외에 부상으로 주어지며, 우수상 수상작에게는 클립스튜디오 PRO 버전이 부상으로 지급됩니다.

 

 

모집 부문은 고등학생 부문의 1장짜리 만화, 일반 부문의 1장짜리 만화와 일반 부문의 스토리 만화 부문이며, 2019년 4월 2일 시점에서 만 15세~19세, 또는 교육기관에 재학중인 학생이라면 세 부문 모두 참여가 가능합니다. 일반 부문은 고교생이 아닌 대학생, 일반인이라도 참여가 가능합니다. 일반 부문의 스토리 만화는 8~32페이지 분량의 만화를 만들어야 하며, 1페이지 만화는 각각 고등학생 부문이 "멋지다!"를 테마로 한 만화, "재기(再起)"를 테마로 한 만화를 제작하면 됩니다.

 

만화 갑자원을 개최해온 만화왕국 도사는 일본에서 인구 대비 만화가의 비중이 가장 높아 '만화왕국'으로 불리는 고치현이 운영하는 위원회입니다. 고치현은 <호빵맨>으로 유명한 야나세 다카시의 고향이자, 만화 갑자원 뿐 아니라 전국만화가대회, 만사이축제 등을 개최해 '만화왕국'으로 불립니다. 지난해 8월에는 우리나라의 부천시와 만화분야 인재육성, 우호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기도 했습니다.

 

작품 응모 및 보다 자세한 사항에 대한 안내는 아래 링크를 통해 "제2회 세계만화 선발전"의 한국어판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감 종료는 90일 후인 2019년 12월 1일(토) 밤 11시 59분까지입니다.

 

<연관 링크>

* 제 2회 세계만화선발전 모집 안내 페이지 바로가기 

 

· 잘못된 정보, 건의사항 및 기사 제보는 rarcissus@ariseobject.com 으로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관련 기사들
Comments (0)
  •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의견을 남겨주세요
로그인
소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