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애니메이션, 국외

신카이 마코토 신작 "날씨의 아이", 일본 흥행수익 100억엔 돌파... "너의 이름은." 이후 처음

에디터 이재민

신카이 마코토 신작 "날씨의 아이", 일본 흥행수익 100억엔 돌파... "너의 이름은." 이후 처음

Author
pubslished on
2019년 08월 22일
category
애니메이션 | NEWS

<너의 이름은.>으로 글로벌 흥행 신화를 쓴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3년만의 신작 <날씨의 아이>가 일본 개봉 한달째를 맞았습니다. <날씨의 아이> 배급사인 도호는 22일 <날씨의 아이>의 관객동원이 8월 21일까지 752만명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흥행수익은 100억엔 (한화 약 1,135억원)을 넘어서 일본에서 개봉한 영화로는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너의 이름은.>이 개봉한 2016년 이후 처음으로 100억엔 이상 수입 영화로 기록되었습니다. <날씨의 아이>는 날씨와 조화를 이루는 시대에 운명에 휩쓸린 두 아이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입니다. 이번 감독은 <너의 이름은.>의 캐릭터디자인을 담당한 타나카 마사요시, <하울의 움직이는 성>의 원화가 타무라 아츠시, <언어의 정원>의 미술감독 타키구치 히로시가 합세해 당대 최고의 전문가들이 힘을 모은 작품으로 기대가 높습니다.

더불어 <너의 이름은.>의 주제가로 큰 사랑을 받은 래드웜프스가 다시 한번 주제가를 맡았고, 2000: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모리 나나, 다이고 코타로 외에도 오구리 슌, 혼다 츠바사, 바이쇼 치에코 등 일본의 대표 배우들이 집결,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국내 개봉 예정일은 10월이며, 아직 자세한 내용은 발표되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