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웹툰, 국내

제 1회 경기국제웹툰페어 10일부터 킨텍스에서 개막... "종합 문화콘텐츠 축제 첫걸음"

에디터 이재민

제 1회 경기국제웹툰페어 10일부터 킨텍스에서 개막... "종합 문화콘텐츠 축제 첫걸음"

Author
pubslished on
2019년 05월 02일
category
웹툰 | NEWS

경기도가 주최하고 킨텍스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며 버프툰, 애니벅스, 고양시가 후원하는 "제 1회 경기국제웹툰페어"가 5월 10일(금)부터 12일(일)까지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립니다. 이번 행사는 게임축제인 PlayX4와 함께 열리는 경기국제e스포츠대회가 공동 개최되어 종합 문화행사로 첫 발걸음을 내딛는다는 계획입니다.

 

 

웹툰페어를 주관하는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올해로 첫해를 맞는 행사인 만큼 부족한 것이 있을 수 있겠지만 페스티벌의 성격과 산업을 이끌고 가는 비즈니스 관계자 분들이 적절히 조화될 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라며 "중국의 콰이칸, 일본의 카도카와 등 소위 '빅 바이어'와 함께 활로를 찾기 위해 고민하던 중소 플랫폼들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또한 한국 스토리 IP에 대한 기대가 높은 만큼, 게임업계등 다양한 문화업계가 소통하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라고 전했습니다.

 

웹툰페어는 고양 킨텍스 제2전시장 10A홀에서 펼쳐지며, 합정, 강남 등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서는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해 이동 편의를 높였습니다.보다 많은 참가자가 찾을 수 있게 되면서 웹툰페어 뿐 아니라 게임 축제를 즐기는 관람객도 함께 하는 '종합 문화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행사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0 의견

아직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추천 기사

인기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