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산업협회,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직원 권한 남용 의혹에 철저한 조사와 재발 방지 촉구" 성명서 발표

웹툰산업협회에서는 최근 불거진 한국만화영상진흥원 간부직원의 협회 회원사에 가한 부당행위에 대한 깊은 유감의 뜻을 표명하는 한편, 이에 대한 철저한 조사와 재발 방지를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습니다. 성명서에서는 이번 사태가 단순한 해프닝이 아닌, 한국 만화, 웹툰 산업계에 불건전한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중대한 사안이라고 보고 있다며 깊은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이어 철저한 진상조사와 재발방지 대책 마련을 통해 공공 지원기관으로서의 신뢰, 투명성을 회복해 한국 만화산업 진흥의 선도기관이라는 본래 취지에 걸맞게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습니다. 성명문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성 명 서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직원의 권한 남용 의혹에 대한 철저한 조사 및 재발 방지를 촉구한다!

 

우리 (사)한국웹툰산업협회는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직원이 우리 협회 회원사에 가한 부당한 행위에 깊은 유감을 표한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의 영향력과 직원 개인의 지위를 이용해 권한을 남용한, 옳지 못한 사례라고 판단한다.

이는 웹툰 산업 소기업의 유일한 에너지인 열정과 의지마저 꺾는 불합리한 행위로써 비판받아 마땅하다. 이러한 권한 남용행위는 단순한 해프닝이 아니며, 만화 웹툰 산업계에 불건전한 영향을 끼칠 중대한 사안이다.

우리 (사)한국웹툰산업협회는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이번 사건에 대해 엄중히 인식하고, 철저히 조사할 것을 촉구한다. 피해당한 회원사에 적절한 조처를 하는 동시에, 다시는 이런 불미스러운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강력한 재발 방지 대책을 마련할 것을 권한다.

우리 (사)한국웹툰산업협회는 웹툰 산업의 발전을 위한 긍정적인 지원과 활동은 물론, 웹툰 산업의 성장을 위해 함께 해나갈 주역이자 동반자인 웹툰 사업체의 권익 보호에 앞장설 것이다. 앞으로도 우리 협회 회원사에 대해 부당하거나 불공정한 행위를 할 시에는 단호하게 대처해 나갈 것이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은 이번 사건을 계기로 공공 지원기관으로서의 신뢰와 투명성을 회복하고, 한국 만화산업 진흥의 선도 기관이라는 본래 취지에 걸맞게 거듭나기를 바란다. 

 

2019년 4월 25일

(사)한국웹툰산업협회​

 

· 잘못된 정보, 건의사항 및 기사 제보는 rarcissus@ariseobject.com 으로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Comments (0)
  •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의견을 남겨주세요
로그인
소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