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코믹스토리 3부 - 코믹스토리

2부에서는 굉장히 무겁고, 답변드리기 힘들었던 질문들이 들어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솔직하게 답변하여 주셨는데요. 3부에서는 다시금 코믹스토리 서비스에 대한 질문들로 가득 채워 보았습니다. 

 


[ 스토리숲 내부에서 작업 중이시던 이미현 작가님 - 미모의 작가님 정면샷은 인터뷰때 찍을 수 있도록 허락해 주세요~ ]

 

체리인형 : 굉장히 무거운 주제에 대해 답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시 코믹스토리 서비스로 돌아가서 처음 연재하시는 작가님들은 어느 정도 되나요?

서범강 : 아 힘들었습니다. 작가님들 이야기를 들이자면 1차 서비스 목표를 40분으로 선정하여 진행하였습니다. 모든 작품을 서비스 오픈과 함께 모든 작품을 연재하고 시작하고 싶었습니다만 작품의 질적인 완성도를 위해 일정 연기를 요청하신 작가님들도 계십니다. 작가님들의 이런 요청을 받아 들여 일정을 조정 하였습니다. 처음 오픈 시점에는 약 20여개의 작품이 연재를 시작할 예정이며, 이후 점진적으로 추가 연재할 예정입니다. 

 

체리인형 : 와우!! 정말 준비를 많이 하신 느낌이 드는 군요. 첫 오픈 시점에 20여 작품의 연재도 놀랍습니다만 40여작품이 총 연재될 예정이라는 소식에 정말 많이 준비 하신 느낌이 들었습니다. 

서범강 : 정말 힘들었습니다. 저희가 제반적인 부분을 든든히 준비하고 시작하는 것이지만 사실 40여작품을 서비스한다는 것은 크게 부담이 되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처음 서비스를 경험하기 위해 접속하신 독자 분들에게 최대한 많은 만족감을 줄 수 있도록 진행하였습니다. 

 


[ 스토리숲 내부에서 작업하고 있으신 최영필 작가님 - 나중에 인터뷰 하러 달려 가겠습니다 ]

 

체리인형 : 서비스 플랫폼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요.

서범강 : 처음은 '안드로이드 앱' 버전으로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이후 기능 추가 및 안정화 단계를 진행 예정이며, 약 3개월 후 'IOS 앱'과 '웹' 서비스를 동시에 서비스될 예정입니다. 최종적으로 모든 환경에서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진행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코믹스토리는 해외 서비스를 염두하여 제작하고 있습니다. 

 

체리인형 : 서비스 플랫폼의 기능적 장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서범강 : 저희 서비스에서 중요한 점을 두 가지를 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첫 번째는 처음 이야기 드린 것과 같이 이 서비스는 독자 분들과 작가 분들께서 같이 놀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고 싶었습니다. 여러 가지 기능들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오픈 시점에서는 독자 분들께서 활동하실 수 있는 기본적인 소셜 기능들이 탑재될 예정이며, 작가 분들께서는 그 안에서 활동하실 수 있는 팬 페이지를 준비하고자 합니다. 하지만 이 부분도 처음 오픈과 함께 진행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만 만약 만족할 만한 퀄리티가 나오지 않는 다면 추후에 오픈 일정을 조정할 예정입니다.

두 번째로는 UX 부분으로 단순히 스크롤을 내리는 것이 아닌 다양한 효과 및 기능을 통해 독자 분들께서 사용자 경험을 최대한 만족하실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입니다.

 

[ 코믹스토리 테스트 버전 시연을 한 작품 '량'  - 다양한 효과들 중 일부를 직접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UI는 실제 오픈 버전과 다를 수 있습니다. ] 

 

체리인형 : 코믹스토리 사이트에 접속하면 카운트가 진행 중에 있습니다. 

서범강 : 네~! 하지만 좀 더 완성도 높은 서비스를 위해 조금 연기될 수도 있습니다. 적어도 2014 년도 중에는 반드시 오픈할 예정입니다. 

 

체리인형 : 유료화 진행은 어떻게 진행할 예정이신지요?

서범강 : 처음에는 포인트를 통해 서비스가 진행할 예정입니다. 실질적인 유료화 정책은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난 이후 적용될 계획입니다. 포인트의 경우 다양한 이벤트들을 통해 충분히 확보가 가능하도록 준비할 예정입니다.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참여 이벤트들도 준비 중에 있으니 많이 기대해 주세요.

 

체리인형 : 정말 긴 시간 동안 인터뷰에 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가장 마지막으로 팬들께 한마디 부탁 드립니다.

서범강 : 저희 서비스를 기대하시는 독자 분들도 있으시고, 작가 분들도 있습니다. 오랜 기간 준비하여 모든 분들이 만족할 웹툰 서비스를 준비하겠습니다. 하지만 초기 미흡하거나 부족한 부분이 보일 수도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서비스를 준비한 저희의 진심을 믿어 주시고 응원해 주시면 반드시 보답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서비스 시작과 함께 온*오프라인으로 많은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코믹스토리 오픈 12월 중으로 연기되었답니다. 좀더 좋은 모습으로 온다고 하니 잠시만 기다려 보도록 하지요~! 

[ '코믹스토리 오픈 연기 소식' 기사 바로가기 ]

 

[ 코믹스토리 터져 사이트 바로가기 ]

[ 코믹스토리 1부 - CCO 서범강 스토리 ] 

[ 코믹스토리 2부 - 서비스 준비 스토리 ]

 

 

· 잘못된 정보, 건의사항 및 기사 제보는 rarcissus@ariseobject.com 으로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Comments (0)
  •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의견을 남겨주세요
로그인
소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