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 노트> 그림 작가의 신작 <버그>연재에 논란 계속

 

네이버웹툰에 신작 <버그>가 공개되었습니다. 그리고 댓글란과 평점에서는 독자들의 항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신작에 까다로운 독자들이라고 하더라도 심하다고 느껴지는 사태입니다. 사건은 2016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블레이드 노트>가 인기리에 연재되던 중 시즌2가 갑자기 취소되어버린 사건이 있었습니다.

 

 

해마, 송지형 작가의 <버그>

​2016년 당시 스토리 작가와 그림작가분이 스토리를 두고 다툼을 벌이다 작품을 중단하게 된 것입니다. 이에 양측의 주장이 갈리는 가운데 두 작가가 블로그에 글을 업로드하면서 법적 분쟁이 예고되었던 적이 있었습니다. 이후 3년이 지나 <블레이드 노트>의 전송권 계약이 2월 14일부로 해지되었고, 공교롭게도 당일 오후, 금요 웹툰으로 <버그>가 업로드 된 것입니다.

독자들은 여기에 송지형 작가의 사과나 해명이 없었고, 독자들에게서 작품을 빼앗아 간 당사자가 연재하는 것은 옳지 않다며 별점과 댓글을 통해 항의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웹툰 <버그>는 세상에 발생한 '버그'현상을 이용해 인류를 지배하려는 세력과 이를 저지하려는 세력간의 대결을 그린 작품으로, <블레이드 노트>와는 무관한 작품입니다. 

 [ 연관 기사 ]

 

 

· 잘못된 정보, 건의사항 및 기사 제보는 rarcissus@ariseobject.com 으로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연관작품 |

버그

세상에 발생한 버그 현상을 이용해인류를 지배하려는 자와 저지하는 자의 대립


Comments (1)
  • 블레이드 노트 ㅠㅜ
의견을 남겨주세요
로그인
소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