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웹툰산업협회 18년도 목표 공개 - 웹툰 PD 발굴 및 시상, 저작권 보호 및 침해 단속, 저작권 및 세무 교육 등 진행

(사)한국웹툰산업협회(이하 웹산협)는 지난 22일 국회의원회관 제7간담회의실에서 진행한 정기총회를 통해 2018년도 목표 내용을 공개하였습니다. 

 


 

 

금년 목표들 중 눈여겨 볼 수 있는 내용은 최근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웹툰PD' 직군에 대한 '역량 강화'와 업계를 대표할 능력 있는 웹툰PD를 '발굴'하는 사업들이 진행된다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작가, 독자와의 소통능력 그리고 작품 제작과 서비스 운영의 이해도를 높여 서포트 할 수 있는 능력 등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 웹툰 PD와 작품 대상 '웹툰 어워드' 개최 및 공모전 진행

웹산협에서는 기존 웹툰 시상식과는 다른 '웹툰 어워드'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이번 어워드에는 웹툰 작품 대상 시상과 함께 올해를 대표하는 웹툰 PD를 선정하여 '올해의 웹툰 PD상'을 시상합니다. 이번 어워드를 통해 웹툰 기획자의 중요성을 홍보하고 노고를 치하합니다.

이와 함께 재능있는 웹툰 작가 발굴을 위해 다양한 공모전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 웹툰 PD 아카데미

웹툰 편집 인력 부족으로 인해 웹툰기업들의 인력난이 심화하고 있는 가운데 웹툰 전문 PD 교육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번 교육 과정에는 신규 인력 육성과 함께 경험이 부족한 웹툰PD들에 대한 재교육 과정 또한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어, 실제 실무에 필요한 내용들을 포함하며, 다양한 특강들을 통해 실무에서 바로 활약이 가능하도록 운영됩니다.

 

* 저작권 보호 및 침해 단속 등

웹산협에서는 민관협의 기구인 저작권해외진흥협회(COA)에 참여하여 저작권 침해를 예방하고 차단하는 활동을 포함하여 다양한 저작권 보호 및 침해 단속 활동을 진행합니다. 또한, 웹툰 작가를 대상으로 '저작권 및 세무'에 대한 교육 사업을 진행한다 밝혔습니다. 웹툰 작가를 위한 저작권 및 세무 교육의 경우 17년도에 진행하였던 내용으로 많은 작가 및 참여자들의 높은 호응에 따라 금년도에는 좀 더 확대 진행할 예정입니다.

 

[ 17년 진행하여 큰 호응을 받았던 '저작권 및 세무 교육' ]

 

 

(사)한국웹툰산업협회 김유창 회장은 "2018년도에는 한국웹툰산업협회의 정체성을 좀 더 드러낼 수 있는 활동들을 진행할 예정입니다"며 "신규로 '웹툰 어워드'와 '글로벌지원사업' 등을 진행하며, 웹툰 PD 아카데미 교육과 같이 정말 업체들에 필요한 사업 또한 운영할 예정입니다. 이와 같은 목표들을 통해 웹툰 업계에 선순환을 불러오며, 협회 정체성 또한 더욱 드러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 올해 진행 내용에 대한 의의를 전하였습니다.​ 

 

[ 연관 기사 ]

* 한국웹툰산업협회 웹툰 작가 대상 무료 저작권 및 세무 교육 강의 개설 

 

추천 웹툰에세이/리뷰
마영신이 관찰해 그린 우리 이야기 속 짙은 농담들 다시 보기

연결과 흐름

마영신이 관찰해 그린 우리 이야기 속 짙은 농담들 다시 보기

Comments (0)
  •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의견을 남겨주세요
로그인
소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