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의 출판 만화를 웹툰으로 만나자' 코미카 <불후의 만화 명작> 6작품 공개

웹툰 플랫폼 코미카(COMICA)에서는 명작 출판 만화를 웹툰 감성으로 재해석해 연재하는 '불후의 만화 명작' 프로젝트 내용을 12일 공개하였습니다.

 


 

한국만화가협회와 함께 진행한 이번 프로젝트는 1980~90년대 출판 만화 시대를 대표하는 '아마게돈-이현세'(1988), '망치-허영만(1990), '야후-윤태호'(1998), '마이러브-이충호/엄재경'(1993), '어쩐지 좋은 일이 생길 것 같은 저녁-이명진'(1992), '용비불패-문정후/유기운'(1996) 등 6편의 작품이 포함됐으며, 웹툰 작가들의 리메이크를 통해 코미카에서 연재됩니다.

 

리메이크에는 작품 당 3~4명의 웹툰 작가들이 참여하며, 총 23명의 웹툰 작가들이 작품의 주요 에피소드를 중심으로 각자의 개성을 담아 연재합니다. 1월 12일에는 1회차 내용들이 공개되었으며, 다음 주부터 기존 요일 웹툰과 같이 요일 별로 다음화가 연재될 예정입니다.

 


 

< 참여 웹툰 작가 목록 >

* 아마게돈

- 이상신/국중록(대표작: 꽃가족), 이동욱(저수지의 걔들), 서재일(새벽9시), 막타(막타의 공상과학소설)

* 망치

- 지강민(와라! 편의점), 유승종(새빨간 결혼), 하얀늑대(0하얀늑대0), onesound(달고나 x 소다)

* 야후 

- 배민기(쌈닭), 이힝(참치와 돌고래), 고일권(칼부림), 김유정(몬스터스타)

* 마이러브

- 만취(냄새를 보는 소녀), 김명현(연애세포), 양세준(서북의 저승사자), 고아라(어서와)

* 어쩐지 좋은 일이 생길 것 같은 저녁

- 고용찬/류수진(애완소녀들의 동향분석과 대응방안), 강냉이(폭풍의 전학생), 박진우(그녀와 나의 거리 5000만km), 바나무(뿌리의 그림자) 작가

* 용비불패

- 이석재(흡혈반도), 유일/화음조(영안술사), 이동준(빌더)

 

코미카 김창민 대표는 "서비스 1년도 채 되지 않은 코미카가 한국만화가협회와 함께 불후의 만화 명작과 같은 대형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된 건 코미카가 단순한 웹툰 플랫폼이 아닌 만화계 발전적 생태계 조성을 위해 함께 노력하는 브랜드임을 의미합니다"며,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10~20대가 주류를 이루는 웹툰 문화가 다양한 세대로 확대되기를 기대합니다"고 전하였습니다. 

이어 김 대표는 출판 만화 시대를 거쳐 현재 웹툰 분야에서도 작품 활동을 하고 있는 작가들의 작품까지 명작으로 선정한 이유에 대해 "<미생>의 윤태호 작가님이나 <고수>의 문정후 작가님은 요즘 독자들에게 신인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며, "지금의 웹툰 시대 이전 한국 만화의 황금기였던 90년대 훌륭한 작품들을 재조명함으로써 한국 만화의 힘을 알리고 싶었습니다"라고 설명하였습니다.​
 

[ 코미카 불후의 만화 면작 감상하러 가기 ]

· 잘못된 정보, 건의사항 및 기사 제보는 rarcissus@ariseobject.com 으로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Comments (0)
  •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의견을 남겨주세요
로그인
소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