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웹툰, 국내

탑툰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플랫폼을 위해 '전 연령 웹툰' 신작 대거 추가, 큰 인기를 얻으며 변화의 주역으로 자리잡아

에디터 이세인

탑툰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플랫폼을 위해 '전 연령 웹툰' 신작 대거 추가, 큰 인기를 얻으며 변화의 주역으로 자리잡아

Author
pubslished on
2016년 11월 07일
category
웹툰 | NEWS

(주)탑코믹스에서는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종합 웹툰 플랫폼으로의 변화를 위해 '전 연령 웹툰' 신작을 대폭 추가하고 있으며, 공개된 신작들 또한 큰 인기를 얻으며 연재 중에 있다 밝혔습니다.

 


 

탑툰에서는 최근 '전 연령 웹툰' 신작들이 대폭 추가되었는데요. 추가와 함께 최근 탑툰 웹툰 인기순위에 큰 변화가 불어오고 있습니다. 기존 '시은', '연애 파라미터', '동거'와 같은 성인이 즐길 수 있는 로맨스 드라마 작품들이 인기를 얻었다면 최근에는 전 연령이 볼 수 있는 작품들이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 탑툰에서 공개한 애독자 전체랭킹 - 2016년 10월 통계 >

* 1위 : (전 연령) 금사공&활화산 작가의 '편의점 샛별이'

* 2위 : (성인) 병수씨 작가의 '동거'

* 3위 : (성인) SUN&임스타 작가의 '옆집소녀'

* 4위 : (전 연령) 뽈쟁이 작가의 '뽈쟁이툰'

* 5위 : (성인) LSD 작가의 '뉴페이스'

* 6위 : (전 연령) 그리폰, 낭파공, 바부그러 작가의 '은하'

* 7위 : (성인) 닭타령, 린, 얀새 작가의 '우연히'

* 8위 : (전 연령) 신진우, 홍순식 작가의 '청소부K'

* 9위 : (전 연령) MONNMONN 작가의 '크로스오버'

* 10위 : (전 연령) 박건후 작가의 '도태'

 

대표적인 작품으로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를 주제로 다양한 게임 상황을 재미있게 연출한 '뽈쟁이툰'을 시작으로 밀양 여중생 사건을 모티브로한 복수극 '청소부K',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큰 인기를 얻었던 활화산, 금사공 작가님의 콜라보 웹툰 '편의점 샛별이'등이 현재 인기 순위 상위에 랭크 되고 있습니다. 

또한 판타지 장르로 독특한 세계관이 인상적인 박건후 작가님의 '도태'가 신작 임에도 목표일 전체 순위 2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미 연재 전부터 큰 관심을 받았던 그리폭 작가님의 '은하' 리메이크 버전 역시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은하의 경우 무료 웹툰임에도 미리보기, 유료 회차 공개를 요청하는 의견들이 많은 것으로 알려져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작품입니다.

 

이와 같은 인기에 힘입어 탑툰에서는 신작들에 대한 다양한 소개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아프리카TV의 '툰덕티비'와 함께 작품들의 리뷰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탑툰의 김춘곤 대표는 "앞으로도 웹툰을 좋아하는 모든 독자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웹툰을 수급하여 연재하는 것이 지속적인 목표입니다"라며, "이를 토대로 해외까지 탑툰의 콘텐츠를 서비스해 유튜브와 같은 웹툰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 최근 탑툰의 목표와 방향성에 대해 이야기하였습니다.

 


0 의견

아직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추천 기사

인기 기사

뉴스레터 등록

웹툰과 웹소설 정보를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