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창작자가 창작 이외의 것들은 신경쓰지 않아도 되는 곳 만들고 싶어요" – 포스타입

‘플랫폼 전쟁’이라고 불러도 좋을 만큼 치열한 웹툰 플랫폼들의 춘추전국시대가 지나고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웹툰 시장의 외연적 성장이지만, 한편에서는 갈수록 상업화에 유리한 작품이 먼저 소개되고 소비되어 다양한 작품들이 있어도 현재 방식으로는 ...

"배경, 그리지 말고 다운로드 받으세요" 보다 효율적인 제작을 위한 웹툰 배경 플랫폼 - 돈드로우 인터뷰

웹툰도 이제 본격적으로 제작사의 시대가 시작되었습니다. 보다 전문화된 제작역량이 필요한 분야로 분화가 일어날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제작 분야에서 가장 먼저 눈에 띄는 부분은 바로 배경 스케치업 제작입니다. 이미 3D 모델 마켓이 등장한 ...

[특별 인터뷰] 만화영상진흥원 - 만화계 숙원사업, '웹툰 아카이브'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만화, 웹툰계에 반드시 필요하지만 손대기 막막했던 숙원사업이 있습니다. 바로 웹툰 아카이브 구축사업입니다. 그동안 웹툰은 플랫폼이 소멸하면 자연스럽게 온라인에서 찾아볼 수 없게 되어버리거나, 작가 본인이 철저하게 관리하거나 그것도 아니라면 ...

[웹툰 저작권 인터뷰 ③] 아트로(ARTLAW), 저작권과 계약 관련 분쟁은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요?

최근 저작권과 관련한 관심이 크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불법 웹툰 등 불법으로 유통되고 있는 작품들에 대한 경각심이 늘어남과 동시에 해외에서도 EU의 저작권법 통과, 미-중 무역협상의 키워드로 떠오른 지식재산권 등 이제 우리 삶과 ...

[웹툰 저작권 인터뷰 ②] 한국저작권보호원 "다양한 기술보다 중요한 것은 모두의 참여입니다"

최근 저작권과 관련한 관심이 크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불법 웹툰 등 불법으로 유통되고 있는 작품들에 대한 경각심이 늘어남과 동시에 해외에서도 EU의 저작권법 통과, 미-중 무역협상의 키워드로 떠오른 지식재산권 등 이제 우리 삶과 밀 ...

[웹툰 저작권 인터뷰 ①] 한국저작권위원회 "창작자의 노력을 인정하고 존중하는 창작문화 정립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최근 저작권과 관련한 관심이 크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불법 웹툰 등 불법으로 유통되고 있는 작품들에 대한 경각심이 늘어남과 동시에 해외에서도 EU의 저작권법 통과, 미-중 무역협상의 키워드로 떠오른 지식재산권 등 이제 우리 삶과 밀 ...

[웹툰 기술 인터뷰 ⑥] 다음웹툰 유천종 UX디자이너 "천천히 가더라도 제대로 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웹툰이 시작된지도 벌써 20년이 지났습니다. 본격적으로 '플랫폼' 형태가 등장한지도 15년이 넘게 시간이 지났고, 유료웹툰이 등장한지도 6년차에 접어듭니다. 그만큼 빠르게 변해왔던 웹툰 업계에서 아직까지 주목받지 못하고 있는 분야가 웹툰과 관 ...

[웹툰 기술 인터뷰 ⑤] 스피어툰 호랑 작가 "만화의 힘에는 한계가 없다"

웹툰이 시작된지도 벌써 20년이 지났습니다. 본격적으로 '플랫폼' 형태가 등장한지도 15년이 넘게 시간이 지났고, 유료웹툰이 등장한지도 6년차에 접어듭니다. 그만큼 빠르게 변해왔던 웹툰 업계에서 아직까지 주목받지 못하고 있는 분야가 웹툰과 관 ...

[English Version] Interview with MEDIBANG PAINT

Q. Please introduce Medibang Paint’s features briefly, for those who are not familiar with it.- First of all: it’s free! It also is com ...

[웹툰 기술 인터뷰 ④] 메디방 페인트 "메디방으로 만든 작품이 있다는 건 가슴 벅찬 일"

웹툰이 시작된지도 벌써 20년이 지났습니다. 본격적으로 '플랫폼' 형태가 등장한지도 15년이 넘게 시간이 지났고, 유료웹툰이 등장한지도 6년차에 접어듭니다. 그만큼 빠르게 변해왔던 웹툰 업계에서 아직까지 주목받지 못하고 있는 분야가 웹툰과 관 ...

[웹툰 기술 인터뷰 ③] 휴이온 "창작자와 직접 만나 소통합니다"

웹툰이 시작된지도 벌써 20년이 지났습니다. 본격적으로 '플랫폼' 형태가 등장한지도 15년이 넘게 시간이 지났고, 유료웹툰이 등장한지도 6년차에 접어듭니다. 그만큼 빠르게 변해왔던 웹툰 업계에서 아직까지 주목받지 못하고 있는 분야가 웹툰과 관 ...

독립만화 플랫폼 사이드 비(Side B) 성인수 대표 "만화를 진지하게 읽고,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웹툰의 시대에도 많은 분들이 책을 펴서 보는 출판만화의 즐거움을 이야기하곤 합니다. 한 권을 만들어내기 위해 고민했을 작가의 숨소리를 간접적으로나마 느끼는 즐거움일수도 있겠습니다. 그 즐거움을 나누고, 또 작가들이 책을 만들어 읽히는 즐거움 ...

[English Version] Interview with CLIP STUDIO PAINT(CELSYS)

Q. Please introduce Clip Studio’s features and brief history, for those who are not familiar with it.Clip Studio Paint is a digital art ...

[웹툰 기술 인터뷰 ②] 클립스튜디오 페인트(셀시스) "클립스튜디오를 활용한 멋진 작품 기대하겠습니다"

웹툰이 시작된지도 벌써 20년이 지났습니다. 본격적으로 '플랫폼' 형태가 등장한지도 15년이 넘게 시간이 지났고, 유료웹툰이 등장한지도 6년차에 접어듭니다. 그만큼 빠르게 변해왔던 웹툰 업계에서 아직까지 주목받지 못하고 있는 분야가 웹툰과 관 ...

Page 1 of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