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베 볼이 망작 영화를 계속 만들 수 있었던 이유 - 독일 영화 산업에 대하여



게임 팬들에게는 정말 저주 받을 이름 바로 '우베 볼' 그사람이 계속 적자를 보는 가운데 게임 원작 영화를 만들 수 있었던 이유가 있었다고 합니다. 영상에 해당 내용이 잘 나와 있는데요. 요약하자만 이렇습니다.


* 독일 영화 진흥법

독일은 2차세계대전에서 영화를 체제 선전을 위한 홍보용으로 사용했고, 전쟁 이후 영화 산업이 급격하게 불황기를 맞이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에 독일 정부는 영화 산업을 부흥 시키기 위해서 두가지 정책을 진행하는데요. 바로 '세금 감면법(tax shelter)'와 영화가 적자를 보게 되면 '투자금의 50%를 정부에서 지원하는 정책'입니다. 


세금 감면법은 영화 제작에 투자한 금액 만큼 세금을 감면해 주는 정책입니다. 두 정책으로 크게 흥행을 얻지 못한다면 반대로 '적자를 보고 50%를 회수하고, 세금을 감면받자'는 생각으로 적자 영화를 만드는 우베 볼에게 투자를 진행했다고 합니다. 그렇게 투자는 2010년까지 진행되었다고 하는데요. 현재는 세금 감면법을 제외하고는 전부 지원 정책이 사라졌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현재 우베 볼은... (비평가의 호평을 듣고 있는) 레스토랑을 운영하고 있다고..


참, 이제는 우베 볼 영화를 보지 못한다는 안도감이 밀려옵니다.


Comments (0)
  •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의견을 남겨주세요
로그인
소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