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 좋아하는 부분 메인페이지 - WIIZM WEBTOON (WEBTOON INSIGHT)

MAIN


  • WIIZM CRITIC
  • 0 개의 공식
    에세이/리뷰 기반
  • USER CRITIC
  • 1 개의 유저
    에세이/리뷰 기반
    (중복 제외)


Synopsis

극한의 남자취향을 가진 여인 소우주의 고군분투 로맨스
극한의 남자취향을 가진 여인 소우주의 고군분투 로맨스

Prologue/공개회차

등록된 프롤로그 및 공개회차가 없습니다

CHARTER

등록된 캐릭터 목록이 없습니다

magazine

등록된 게시글이 없습니다
등록된 영상 정보가 없습니다. rarcissus@ariseobject.com로 제보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NEWS

user essay / review

* 첫 간단 에세이/리뷰의 독자가 되어 주세요!

user article

* 커뮤니티 글 목록 중 관련 작품 게시글이 없습니다.

Simple Review

2017년 09월 21일
star_rate star_rate star_rate star_rate star_rate

뚱뚱하고, 자존감이 낮고, 대인관계에 자신감이 없으며 타인의 사랑에 목멘다. 관계를 맻는 방법을 잘 몰라 폭력적으로 빠지기도 한다. 이 주인공을 뜯어보면 뜯어볼 수록 나를 보는 것 같다. 소우주가 민우한테 했던 행동을 나도 누군가에게 했을지도 모른다. 자신의 현실과 이상 사이의 괴리가 너무나 커서 관계를 포기하곤 하기도 한다. 심리적으로 결핍된 주인공이라고 해서 모든 행동이 정당화 될 수는 없다. 그래서 더 공감되는 캐릭터다. 댓글창은 온통 '현실에 저런 사람 없었으면 좋겠다'고 써있지만, 이는 자기혐오다. 현실에 저런 사람은 어디에나 널렸다. 누구나 다 소우주와 같은 면을 가지고 있다. 특히 낮은 자존감으로 인한 관계의 결핍이 그렇다. 여타 만화의 주인공처럼 예쁘지도, 밝지도, 사랑스럽지도 않은 소우주는 우리의 또 다른 모습이다. 나는 그녀가 행복하길 바란다. 살을 빼고, 좋은 남자를 만나서 행복하길 바라지 않는다.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바라보고, 한별이 우주에게 그러하듯 '이유없이', '그냥' 자신을 사랑해주는 사람이 존재하기도 한다는 것을 그녀가 받아들일 수 있었으면 좋겠다. 스스로를 사랑하게 되는 것이 이 웹툰의 결말이었으면 좋겠다.

작성자) Seon Seung Hee

소셜 감상문 SNS REVIEWS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