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지 '기다리면 무료'에 이어 ‘12시간마다 무료’ 공개, '웹툰, 웹소설, VOD' 등 전 서비스에 걸쳐 적용

카카오페이지는 ‘12시간마다 무료’를 형식의 서비스를 공개하였습니다. ‘12시간마다 무료’는 12시간마다 다음 회차의 이용권을 무료로 선물받는 방식으로 카카오페이지의 대표적인 모델인 ‘기다리면 무료’에서 변형된 형태입니다.


 

* '기다무'와 '12시마다 무료' 

'기다리면 무료’는 이용자가 각자 본 시점부터 작품별로 일정 시간이 지나면 1회차를 무료로 감상할 수 있게 만든 모델입니다. 특히 전체 이용자에게 동일하게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작품 구독 시점과 이용자들의 개별 이용 패턴에 따라 맞춤형으로 적용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용자가 오늘 밤 9시에 작품을 감상했다면, 다음 날 밤 9시 시점에 맞춰 다음 회차에 대한 ‘기디리면 무료’ 이용권 선물을 받아 사용할 수 있는 형식으로 운영됩니다.

카카오페이지는 ’12시간마다 무료’를 ‘기다리면 무료’에서 좀 더 확장시키자는 취지에서 시작되었다 밝혔습니다. 인기작을 하루 두번, 12시간마다 만날 수 있어 기존의 무료 감상 주기가 더 빨라지기 때문입니다. 하루 한번이 최대였던 감상 주기가 하루 두번으로 확대되며 감상 패턴도 변화할 것입니다.

 

카카오페이지는 14일부터 웹툰 ‘이태원클라쓰’, ‘롱리브더킹’, 웹소설 ‘아도니스’, ‘템빨’을 비롯해 국내 드라마 ‘김비서가 왜그럴까’, 모바일 무비 ‘독고 리와인드’, 해외 시리즈 ‘워킹 데드 시즌1~8’, ‘닥터 후 시즌9~10’ 등 인기작에 ‘12시간마다 무료’를 도입합니다. 이번에 ‘12시간마다 무료’가 적용된 작품들은 기존 ‘기다리면 무료’가 적용된 작품들 중에서도 인기작품과 기대 신작들로만 구성돼 있으며, 추후 적용 작품들을 더 늘려갈 예정입니다.

 

카카오페이지 측은, "‘12시간마다 무료’는 이용자들이 여러 작품을 부담 없이 감상할 수 있는 또 하나의 새로운 방법 입니다"며 "출판사와 작가 입장에서도 더 많은 독자를 확보하고 높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어 작가와 파트너, 이용자 모두가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 입니다"고 전하였습니다.​ 

 

· 잘못된 정보, 건의사항 및 기사 제보는 rarcissus@ariseobject.com 으로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연관작품 |

이태원 클라쓰

각자의 가치관이 어우러지는 이 곳, '이태원'. 이 거리를 살아가는 그들의 이야기


추천 웹툰에세이/리뷰
<카마수트라>를 보기 전에 <쉘 위 카마수트라>를 권합니다

쉘 위 카마수트라

<카마수트라>를 보기 전에 <쉘 위 카마수트라>를 권합니다

Comments (0)
  •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의견을 남겨주세요
로그인
소셜 댓글